온라인 법률상담

1층 거실(베란다)앞 큰나무때문에요..

작성자
환경법률센터
작성일
2017-03-21 15:06
조회
237
안녕하세요. 환경법률센터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양해바랍니다.


많이 불편하시겠습니다.

아파트 전용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모두 아파트 전세대의 공동소유이기 때문에

불편하시더라도 임의로 나무를 잘라낼수는 없습니다.

관리사무소는 공유부분 등의 관리사무를 맡고 있는 것에 불과하고

이런 문제에 대한 결정권은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에게 있습니다.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에 불편사항을 말씀하시고 합리적인 해결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1층으로 이사를 왔어요..계단식이구요.. 내부수리할때 베란다를 확장했거든요.. 즉 거실창문 바로앞에 아파트조경인.. 큰 나무들이 있어요.. 잎이 아주작은 침엽수거든요.. 보통 아파트조경으로 많이 쓰이는 나무같은데 이름은 모르겠어요 문을 열어두면 바람이 잘 들어옵니다.. 헌데 방충망사이사이로 그 작은 침엽수잎들이 날라들어오는거에요.. 다른 나무껍질같은 잔먼지들도 많이 들어옵니다 하루에 몇번씩 청소를하고 닦아야해요 아이둘(5살,16개월) 키우면서 먼지도 걱정이고 청소하기도 정말 벅차네요 관리사무소에 말했더니.. 아파트나무들은 자기네들이 함부로 어찌할수가 없다나... 귀담아 듣지를 않더라구요..일단 돌아왔지만..이제 이사와서 하루이틀 살것도 아닌데 가능하다면 어떻게든 앞에 키큰 나무들이라도 베어내고 싶어서요.. 거실창문에 닿을둥말둥해요. 바람이 좀 세게 불면 방충망에 닿구요... 침엽수잎들 뿐만 아니라 자꾸 방충망에 닿으면서 다른 먼지들도 정말 많이 들어옵니다.. 해결할수 있는 답변좀 부탁드려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