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법률상담

연체금에 관하여

작성자
환경법률센터
작성일
2017-05-24 10:22
조회
57
안녕하세요. 환경법률센터입니다.


보증을 한 사실이 없다면 부모라고 하여 딸의 채무를 갚아야 할 의무는 없습니다.
그리고 압류는 원칙적으로 채무자 소유의 재산에 관하여 할 수 있습니다.

가구류 전자제품 등도 모두 따님의 소유가 아니라면 위 물건들에 대하여 압류할 수 없습니다.
만약 집행이 되는 경우 제3자 이의의 소를 제기하여 압류 목적물의 소유권이 채무자(따님)에게 있지 않다는 사실을 다툴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족중에 결혼해서 분가한 딸의 연채금(카드연채금. 대출)을 딸이 갚지 못하면 부모가 갚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보증을 서주거나 그런것도 없는데 말입니다 딸의 가정이 문제가 있어 현재 이혼은 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민등록상 다시 아버지 아래 이름이 올라가 있는데... 몇일전에 딸의 이름이 올라가 있는 주민등록상 거주지에 강제집행 통지서가 왔습니다. 집을 포함한 모든 생활용품및 가구 전자제품에 압류를 한답니다. 집에 사람이 부재중일 경우 관계자 2명 포함하여 열쇠수리공을 동행하여 압류한다는데... 가능한 이야기 인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집을 포함한 모든 재산은 분가한 딸의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단지 주민등록상에 아버지 밑으로 다시 올라와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럴수 있는지...궁금합니다 그럴수 있다면 저희가 대응해야 하는 방법은 없는지.... 법에 관해 능통한 분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