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법률상담

위층 볼링장 소음

작성자
고영학
작성일
2018-05-26 16:38
조회
144
저희는 4층에 임차를 하여 인테리어 공사를 완료하고 지난주부터 업무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물론 임차 전에도 윗층(5층)에 볼링장이 있는 것은 알고 임차를 하였으며 당시 수차례 방문하여 소음 부분을 체크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난주부터 입주를 하여 근무를 하다보니 전혀 뜻밖의 문제가 발생이 되었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저희 회사는 반도체 설계및 연구소를 두고 있는 연구기업임을 알려드립니다.
문제 발생 : 천정에서 나는 소음(무슨 기계 돌아가는 소리) 으로 인해서 도저히 업무에 집중해서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으로 볼링장, 관리사무소에 연락을 취하여 문제 제기를 하였으나 볼링장에서는 자기네 기계소리가 아니라고 주장을 하고 관리사무소에서는 볼링장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라면 천장에서 소리가 날 이유가 없다라고 하며 나 몰라라 하고 있습니다.
집중해서 들어야 나는 소리가 아니고 업무에 지장을 줄 정도의 소음으로 이 상태로는 도저히 근무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 임대인에게도 알렸고 해결요청을 해 둔 상태입니다. 이 소리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도저히 일을 할수가 없습니다.
저희는 임차한 사무실을 3천만원을 들여 인테리어를 한 상태이고 만약 저희가 나가게 되면 손해배상 등을 요청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체 0